[마케띵] 2024년 1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4년 1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4/ 01/ 26

세븐일레븐에서 귀여운 캐릭터들과 콜라보를 진행합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빵빵이나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하여 발렌타인데이 기념상품을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발렌타인데이 행사 상품은 다음의 링크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금 보기 

 

│공개 예정: 인플루언서들의 소셜 생존 서바이벌⚡️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소셜 생존 서바이벌 예능 <더 인플루언서>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최근 <더 인플루언서>의 공개를 확정했으며, [마이 리틀 텔레비전]과 [체인지 데이즈]의 이재석 PD와 [소녀 리버스]의 손수정 PD가 연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제작을 맡았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 중 최고의 영향력과 화제성을 가진 1인의 인플루언서를 찾는 서바이벌 예능인만큼 서바이벌 예능 애청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노션, 캘린더로 사용해 볼까

 

 

이미지 출처: 노션 캘린더


노션(Notion)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아카이빙이나 프로젝트 관리용으로서는 편리하지만 디테일한 일정관리가 어렵다는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모두의 마음을 반영이라도 하듯 ‘노션 캘린더’가 소개되었습니다. 노션 캘린더는 구글 캘린더 계정만 연결하면 무료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지금 바로 사용을 시작해 보세요! → 소식 읽기

 

│카카오톡, 추모 프로필 기능 강화

 

 

이미지 출처: 카카오


카카오톡에서는 고인을 추모할 수 있도록 추모 프로필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최근 기능이 강화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추모 프로필 전환 과정도 간소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이용자가 직접 사후 추모 프로필 전환 여부와 프로필을 관리할 대리인을 지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카카오톡 설정 내 개인보안 메뉴의 추모 프로필 설정에서 ‘추모 프로필로 남겨두기'를 선택하면 대리인을 지정할 수 있고 추모 프로필 설정 시 대리인에게 편지도 남길 수 있습니다. 

 

│화제의 중심? ‘Palworld’가 뭐길래 

 

 

이미지 출처: 스팀 Palworld 공식 영상


게임 ‘Palworld’를 아시나요? ‘Palworld’는 포켓페어가 개발한 오픈월드 서바이벌 슈팅 샌드박스 게임으로 신비로운 몬스터를 포획하여 전투를 진행하고 야생에서 생존하는 게임입니다. 디자인과 일부 설정에서 포켓몬, 오픈월드적인 요소에서 게임 젤다의전설 느낌이 난다는 점에서 현재 논쟁의 중심에 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공식 한글 명칭이 ‘팔월드'인가 혹은 ‘팰월드’인가에 대한 논쟁도 생겼다고 합니다. 그러나 논쟁 속에서도 ‘Palworld’는 스팀 출시 후 4일 만에 무려 600만 장이 팔리는 기록을 세웠고 동접자수가 역대 2위에 기록될 만큼 큰 화제 몰이 중에 있습니다. 

 

│SSG닷컴, ‘주문더하기’ 연간 분석 데이터 공개

 

 

이미지 출처: 신세계 뉴스룸


SSG닷컴에서 쇼핑하면서 가장 좋았던 기능을 꼽아보자면 ‘주문더하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문더하기'는 주문 후 미처 주문하지 못한 상품이 있을 때 기존 결제건을 취소하지 않아도 추가로 결제하여 기존 결제건과 상품을 함께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배송비 절감 측면에서 만족스러웠는데요. 


최근 주문더하기 서비스의 2023 연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평균적으로 2.5개 상품이 추가로 주문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오후 2시~오후 6시에 주문한 고객은 당일 밤 11시까지 주문더하기를 이용하는 비율이 높았고 당일 밤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주문한 고객은 오전 8시~10시 사이에 자주 이용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어요. 오후에 구매한 고객은 장바구니에 대한 고민을 당일에 마무리 짓고, 밤에 구매한 고객은 다음날 오전에 한 번 더 장바구니에 대해 생각한다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생성형 AI 광고 with NIKE

 

 

이미지 출처: 나이키 브랜드챗


네이버가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광고 ‘CLOVA for AD’를 선보였습니다. CLOVA for AD는 브랜드가 원하는 경험을 사용자의 개인화된 경험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인데요. 


네이버에서 사용자가 특정 브랜드를 검색하면 브랜드검색이나 브랜딩DA(배너공고) 하단에 질문 시작을 위한 버튼(확장 버블)이 생기고 이를 클릭하면 챗봇 형태의 검색서비스 ‘브랜드챗’으로 유입됩니다. 브랜드챗에서 문의에 대한 정보를 답변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상품 상세페이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상품 이미지와 구매하기 버튼도 보여주기 때문에 구매 유도에 유리해요. 현재 나이키와 함께 광고를 진행 중이라고 하니 한번 확인해 보세요! → 관련 소식 읽기

 

이프두 고객사 소식을 전해드려요!

고객사 소식 — 

 

│티슬로, 현백 팝업스토어 오픈!

 

 

이미지 출처: 티슬로 공식 홈페이지


브랜드 티슬로가 2월 5일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엽니다. 티슬로가 제안하는 10가지 향을 직접 시향하고 체험해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현장 방문 고객에게는 새롭게 리뉴얼된 ‘바디크림 디스커버리 키트'가 증정됩니다. 현장 구매 금액에 따라 어드벤트 캘린더 응모권이나 현대백화점 상품권 등 혜택이 준비되어 있고요. 현대백화점 방문 일정이 있으시다면 티슬로에서 10가지 향을 경험하고 나에게 꼭 맞는 시그니처 향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팝업스토어 방문 및 구매 혜택은 티슬로 온라인몰 회원가입 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을 추가한 경우에 제공됩니다. 


온 사이트 마케팅 소식 이어 읽기!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4